모더니즘 운동과 그 배경
모더니즘은 19세기 후반과 20세기 초반 서구 사회의 광범위한 변화에서 비롯된 철학적, 종교적, 예술적 운동입니다. 이는 도시화, 건축, 새로운 기술, 전쟁 등 새로운 산업 세계를 반영하고자 하는 예술, 철학, 사회 조직의 새로운 형태 창출에 대한 열망을 반영했습니다. 예술가들은 과거의 구식이거나 시대에 맞지 않는 것으로 여겨진 전통적 예술 형식에서 벗어나려고 노력했습니다. 시인 에즈라 파운드의 1934년의 제압 명령은 이 운동의 접근 방식을 대변하는 중요한 사건이었습니다.
모더니즘의 혁신에는 추상 미술, 의식의 흐름 소설, 몽타주 영화, 비조음과 십이음 음악, 갈등적인 회화, 그리고 현대 건축이 포함되었습니다. 모더니즘은 명시적으로 리얼리즘의 이념을 거부하고 과거의 작품을 재해석, 재작성, 요약, 수정, 풍자의 수단으로 사용했습니다. 또한 모더니즘은 계몽주의적 사고의 확신을 거부했으며, 많은 모더니스트들은 종교적 신념도 거부했습니다. 모더니즘의 주요 특징 중 하나는 예술적 및 사회적 전통의 자의식이었으며, 이는 종종 형식에 대한 실험으로 이어졌으며 작품을 만드는 데 사용된 프로세스와 재료에 주목하는 기법의 사용을 유도했습니다.
일부 학자들은 모더니즘을 21세기로 이어지는 것으로 보고 있지만, 다른 사람들은 이것을 후기 모더니즘이나 진보된 모더니즘으로 발전하는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포스트모더니즘은 모더니즘에서 떠나가며 그 기본적인 가정을 거부합니다.
모더니즘 정의
일부 해석가들은 모더니즘을 자의식 또는 자기 참조와 같은 사고방식으로 정의하는데, 이는 모든 예술과 학문의 새로운 혁신을 아우르는 한 개 이상의 철학적으로 정의된 특성입니다. 특히 서구에서는 사회적 진보적 경향으로 인간이 실용적 실험, 과학적 지식 또는 기술을 사용하여 환경을 창조, 개선 및 재구성하는 능력을 확언하는 사고방식으로 보는 사람들이 더 많습니다. 이 관점에서 모더니즘은 모든 존재의 측면을 검토하고 상업에서부터 철학까지 어떤 것이 진보를 방해하는지 발견하고 이를 같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새로운 방법으로 대체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로저 그리핀에 따르면, 모더니즘은 "무언가 새로운 것의 일시적 특성"이라는 정신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문화, 사회 또는 정치적 구상을 정의할 수 있습니다. 그리핀은 모더니즘이 "현대 세계에서 전통적인 '노모스'나 '성스러운 덮개'의 전체적인 붕괴와 세속화된 영향에 대한 (지각된) 침식을 상쇄시키려고 노력한다"라고 썼습니다. 따라서 "표현주의, 미래주의, 생명주의, 신학, 정신분석, 누디즘, 유전학, 공상적 도시 계획 및 건축, 현대 무용, 볼셰비즘, 유기적 국가주의 - 심지어 제1차 세계 대전의 고통을 견디게 했던 희생의 숭배까지도 (지각된) 퇴보와 싸우는 공통된 원인과 심리적 매트릭스를 드러낸다. 이 모든 것은 개인이 그의 또는 그녀의 죽음을 초월할 수 있다고 믿는 "초월적 경험"에 접근하기 위한 시도를 실현하며, 결국 그의 역사의 희생자가 되지 않고 그것의 창조자가 되기 위한 것입니다.
모더니즘, 낭만주의, 철학과 상징
문학적 모더니즘은 종종 W. B. 이츠의 한 구절로 요약됩니다: "모든 것이 무너지고 있으며, 중심은 유지될 수 없다" (《제2의 부활》에서). 모더니즘은 종종 형이상학적 "중심"을 찾지만 그 붕괴를 경험합니다. (반면에, 포스트모더니즘은 그 붕괴를 경축하며 예를 들어 자크 데리다의 형이상학적 주장의 해체를 드러냅니다.)
철학적으로, 형이상학의 붕괴는 스코틀랜드의 철학자 데이비드 휴엄(1711-1776)에 거슬러 올라갈 수 있습니다. 그는 우리가 한 사건이 다른 사건을 원인으로 식하지 않는다고 주장했습니다. 우리는 사건의 '지속적인 연합'만 경험하지만 형이상학적 '원인'을 인식하지 못합니다. 마찬가지로 휴 럼은 우리가 실체로 자기를 알지 못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실제 용어를 사용하지 않고). 우리는 단지 주체로서의 자기를 알고 있으며, 따라서 우리의 진정한 본성에 대해 맹목적입니다. 보다 일반적으로, 우리가 감각적 경험을 통해서만 '알' 때 (보고, 만지기 등), 우리는 형이상적 주장을 '알' 수 없거나 할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모더니즘은 형이상적 진실을 원하는 감정적 욕구에 의해 주도되지만 그 불가능성을 이해합니다. 예를 들어, 모더니스트 소설에는 "어둠의 심장"의 마를로와 "위대한 개츠비"의 닉 카레이와 같은 캐릭터들이 자연이나 인격에 관한 거대한 진실을 제공하지만, 소설 자체는 반어적으로 이를 다룹니다. 또한, 월러스 스티븐스의 많은 시는 자연의 의미에 대한 해석을 포함하고 있으며, 시인은 의미가 없다고 부인하는 시, 자연이 시 끝에서만 나타나는 시, 그리고 자연이 의미가 있다고 주장하는 시가 있습니다. 이는 의미가 시 끝에서 붕괴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후자가 자연주의적 표현에 의미를 내재화하는 데 초점을 맞춘다면, 모더니즘은 종종 19세기의 리얼리즘을 거부합니다. 동시에, 일부 모더니스트는 더 '현실적'이거나 올바르게 되기를 바랍니다. 피카소의 원시 큐비즘인 '아비뇽의 처녀들' (위를 참조하십시오), 1907년 작품은 물체를 단일 시점 (단일 관람자)에서 보여주는 것이 아니라 평면적인, 2차원적인 그림 평면을 제시합니다. 1911년의 시인은 몸을 모든 시점에서 보여줍니다. Peggy Guggenheim Collection 웹사이트는 "피카소는 각 물체에 대한 여러 시 각을 제시하며 그것들을 한데 모아 하나의 복잡한 이미지로 합성했다"라고 설명합니다.
로맨티시즘이 성격, 자연, 신과 세계의 의미에 대한 형이상적 진실을 찾는 로맨티시즘이라면, "모든 것이 무너지고 있다"는 의미로 모더니즘은 로맨티시즘의 정점으로 볼 수 있습니다. 모더니즘은 종종 로맨티시즘이나 형이상적 중심을 열망하지만 붕괴만을 발견합니다.
모더니즘과 로맨티시즘 간의 이 구별은 각각의 '상징'에 대한 처리로 이어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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