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트로 스타일 정의
일은 음악, 모드, 패션 또는 태도를 비롯한 역사적인 삶의 방식, 트렌드 또는 예술 형태를 흉내 내거나 의식적으로 파생합니다. 대중문화에서 "향수 주기"는 일반적으로 20년 주기로 이루어지며, 일반적으로 20-30년 전에 시작됩니다.
레트로라는 용어는 과거의 특정한 스타일, 소재, 주제, 기술 및 재료를 자각하게 대표하는 새로운 유물을 설명하기 위해 1972년 이후 사용되어 왔습니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이 이 용어를 과거에 만들어진 스타일을 범주화하기 위해 사용합니다. 레트로 스타일은 과거의 특징을 대표하는 새로운 것을 의미합니다. 낭만주의 세대의 역사주의와 달리, 레트로는 산업 혁명 이후 생산된 제품, 패션 및 예술 스타일의 현대적 연속 스타일 주변에 요약하려는 시도로, 대부분 최근의 과거에 있습니다. 영어 단어 레트로는 라틴어 접두사 retro에서 유래되었으며, '뒤로' 또는 '과거로'를 의미합니다.
프랑스에서는 레트로라는 단어가 rétrospectif의 약어로서 문화적으로 사용되었으며, 제국주의에서의 샤를 드 골의 역할에 대한 재평가로 인기를 얻었습니다. 1970년대의 프랑스 모던 레트로는 나치 점령기 동안 프랑스 민간인의 행동을 영화와 소설에서 재평가했습니다. 이 용어는 곧 그 시기를 회상시키는 향수적인 프랑스 패션에도 적용되었습니다.
레트로는 패션 및 문화 매체에 의해 영어로 소개되었으며, 상대적으로 최근의 옛 패션을 조금 냉소적으로 부활하는 것을 시사합니다. 프랑스 이론가 장 보드리야르는 '모조품과 시뮬레이션'에서 레트로를 과거의 데미스(De-myth)로 설명하여 현재를 현대 시대로 이끈 큰 아이디어들과의 거리를 두고 있습니다.
가장 흔한 것으로, 레트로는 결코 현대적으로 보이지 않는 최근의 과거의 객체와 태도를 설명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것은 우리가 과거와의 관계하는 방식에 근본적인 변화를 시사합니다. 더 전통적인 부활주의 형태와 달리, "레트로"는 특히 기분 좋은 회상의 아이디어를 시사합니다; 현대적인 형태가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 것을 기억하는 "무감각한 향수"라고 불리는 최근의 과거입니다. 향수의 개념은 레트로와 관련이 있지만, 과거의 것들, 사람들 및 상황에 대한 비애적이면서도 조롱적인 욕망은 레트로 스타일에서 아이러니한 위치를 차지합니다. 레트로는 약간의 냉소와 떨어진 감정으로 향수를 표현합니다. 과거에서 무언가를 포착하고 향수를 일으키는 욕망은 현재에 대한 불만으로 부채질됩니다.
인테리어 디자인
인테리어 디자인 잡지는 종종 레트로 스타일을 혼합된 스타일과 과거, 중고품 및 새로운 아이템의 인테리어 장식으로 보여줍니다. 예를 들어, 1970년대 패턴의 벽지는 1970년대, 1960년대 또는 1950년대의 중고 가구와 결합되었습니다. 이러한 항목들은 일상적으로 구식으로 간주되어 과거의 아티팩트의 가치가 증가했습니다. 이 경우 '레트로'는 가치를 나타내며, 이것이 오늘날 소매업자들이 오래된 스타일의 새로운 제품을 생산하는 이유의 일부입니다.
그래픽 디자인, 타이포그래피, 패키지
'레트로'라는 단어가 사용되기 훨씬 이전에도, 그래픽 디자인은 초기 그래픽 특징을 언급했습니다. 윌리엄 모리스는 그 예시 중 하나입니다. 그는 1891년에 책 디자인 및 기타 목적을 위해 중세 생산 및 스타일 모델을 채택했습니다. 또한 20세기 초에는 고딕, 바로크 및 로코코 모티브가 새로운 제품에 사용되었습니다.
인쇄 예술에서의 고전주의는 항상 인쇄 예술에 영향을 미쳤으며, 20세기 전반과 초기 목판 인쇄에도 영향을 미쳤습니다. 1960년대에는 사진 합성 기술의 도입으로 인쇄 예술가들은 인쇄 스타일과 크기를 선택하고 배치하는 데 더 많은 유연성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예를 들어, 사이키델릭 글꼴은 아르 누보 및 다른 문화에서 영감을 받아 개발되었습니다. 역사적 스타일은 또한 음식 및 생활용품의 홍보 및 포장에도 사용되어 어린 시절의 기억과 향수적 이상을 연상시킵니다.
로고 디자인에서는 레트로 로고가 강조되어 왔습니다. 브랜드들은 레트로 로고 디자인을 통해 그들의 브랜드 음성과 메시지를 강조했습니다: 깔끔하고 클래식하며, 최근의 과거를 회상시킵니다.
패션 디자인
2000년대와 2010년대는 과거의 소프트 파스텔과 네온 컬러의 부활을 보았습니다. 이는 일반적으로 1980년대와 1990년대 초의 패션과 연관된 것으로 여겨졌습니다 (소프트 파스텔의 1980년대 부활은 1950년대 트렌드의 부활이었습니다). 이 기간에는 또한 1980년대 후반에 스타일링 된 하이 웨이스트 맘 진이 여성 힙스터와 함께 부활하였습니다. 2010년대와 2020년대에는 1990년대 패션의 재등장이 이어졌는데, 이때의 많은 원단과 패턴이 이제는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또한 1990년대에 인기를 끈 신발 브랜드인 닥터 마틴도 2010년대 초에 강력한 부활을 이루었습니다. 2011년과 2012년은 이 영국 회사의 역대 최고 판매 시즌이었습니다.
레트로 예술
"레트로 아트"로 지금은 불리는 스타일은 1940년대부터 1960년대까지의 대중 예술 장르였습니다. 당시 주요 센터에서 사용 가능한 간단한 프레스로 쉽게 재현할 수 있는 대담하고 눈에 띄는 그래픽이 필요했기 때문에 개발되었습니다. 레트로 광고 아트는 현대 컴퓨터로 만들어진 스타일과는 다른 독특한 스타일 때문에 인기를 회복했습니다. 현대 예술가 앤 타인터는 레트로 광고 아트를 현대 여성에 대한 지속적인 코멘터리의 중심으로 사용합니다. 특정한 스타일링 특징에는 아날로그 기계 디자인과 빈티지 텔레비전 프로그램이 포함됩니다.
레트로 팝 아트 캐릭터의 인기 있는 예로는 보다 일반화된 형태의 "J.R. 'Bob' Dobsk" 아이콘이 있으며, 이 아이콘은 널리 플레이되고 복제되고 패러디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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