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체주의란?
철거주의는 1980년대에 등장한 후기 모더니즘 건축 운동입니다. 이것은 일반적으로 건설된 건물의 단편화를 느끼게 하는데, 주로 조화, 연속성 또는 대칭의 부재를 보입니다. 그 이름은 프랑스의 철학자 자크 데리다가 개발한 표상적 분석 형태인 해체주의와 해체주의의 합성어입니다. 해체주의로 묘사되는 인물로는 자하 하디드, 피터 아이젠만, 프랭크 게리, 렘 쿨하스, 다니엘 리브신드, 버나드 츠쿠미, 코프 히멜브 등이 있습니다.
이 용어는 러시아 구조주의 운동과 대조적으로, 주로 '파괴된' 양식의 시각을 나타내는 영어 형용사와 달리, 운동의 기초에서 비롯되었습니다.
단편화 외에도, 해체주의는 종종 구조물의 표면을 조작하고 기존의 건축 요소를 왜곡하고 이동시키는 선형 형태를 활용합니다. 완성된 시각적 외관은 예측할 수 없고 통제된 혼돈으로 특징지어집니다.
해체주의 철학
일부 해체주의 건축가들은 프랑스의 철학자 자크 데리다에게 영향을 받았습니다. 아이젠만은 데리다의 친구였지만, 그의 건축 설계 접근 방식은 해체주의자가 되기 훨씬 전에 개발되었습니다. 그에게는 해체주의는 극단적인 형식주의에 대한 그의 관심의 연장으로 볼 수 있어야 합니다. 일부 해체주의 실천가들은 러시아 구조주의의 형식적 실험과 기하학적 불균형에도 영향을 받았습니다. 또한 해체주의에 대한 추가적인 참고 자료로는 근대주의/포스트모더니즘 상호작용, 표현주의, 입체파, 미니멀리즘, 현대 예술 등 20세기 운동이 있습니다. 해체주의는 근대주의의 가정적으로 제한적인 '규칙'인 "형태는 기능을 따른다", "형태의 순수성", "물질에 대한 진실" 등을 벗어나려고 시도합니다.
해체주의 철학에서 건축 이론으로의 주요 경로는 철학자 자크 데리다와 피터 아이젠만을 통한 영향이었습니다. 아이젠만은 해체주의 문학 운동으로부터 어떤 철학적 기반을 얻었으며, 데리다와 직접 협력하여 Bilet 경쟁에 제출된 작품 등 여러 프로젝트에서 작업했습니다. 데리다, 아이젠만, 다니엘 리브신드는 모두 "존재의 형이상학"에 관심을 가졌으며, 이는 건축 이론에서 해체주의 철학의 주요 주제입니다. 이 전제는 건축이 의미를 전달하고 언어철학의 방법으로 다룰 수 있는 언어라는 것입니다. 존재와 부재의 변증법, 또는 고체와 공허의 변증법은 아이젠만의 많은 프로젝트에서 건설된 것과 그렇지 않은 것에서 모두 발생합니다. 데리다와 아이젠만은 모두 존재의 장소 - 즉, 존재의 장소 - 가 건축이며, 건축과 해체주의에서 동일한 존재와 부재의 변증법이 발견된다고 믿습니다.
데리다에 따르면, 텍스트를 읽는 것은 고전적인 서술 구조와 함께 작업할 때가 가장 좋습니다. 모든 건축 해체주의는 특정한 순환 구조의 존재를 요구하며, 유연하게 다룰 수 있는 강력하게 확립된 전통적인 기대가 필요합니다. 프랭크 게리의 산타모니카 주택 (1978년부터)의 설계는 전형적인 해체주의 건물로 인용되었습니다. 그의 시작점은 전형적인 교외 주택이었으며, 전형적인 의도된 사회적 의미가 담겨 있었습니다. 게리는 장난스러운 반항 행위인 "비건설"의 행위로 그것의 논리, 공간 봉투, 비행기 및 다른 기대를 변경했습니다.
데리다의 존재와 해체주의의 형이상학 개념 외에도, 그의 흔적과 지움에 대한 개념은 그의 글쓰기와 고고학적 철학에 내재되어, 해체주의 기념물에 반영되었습니다. 다니엘 리브스킨드는 초기 프로젝트의 많은 부분을 글쓰기나 글쓰기에 대한 담론으로 상상했으며, 종종 시의 구체적인 형태에서 작업했습니다. 그는 책에서 건축 조각을 만들고 종종 모델에 텍스트를 코팅하여 건축물이 공개적으로 글쓰기를 참조하도록 만들었습니다. 흔적과 지움의 개념은 리브스킨드에 의해 에세이와 베를린 유대인 박물관 프로젝트에서도 받아들여졌습니다. 이 박물관은 홀로코스트의 지움의 흔적으로 간주되며, 주제를 읽을 수 있고 감동적으로 만들기 위해 의도되었습니다. 베트남 전쟁 참전용사를 기리는 마야 린의 기념비와 피터 아이젠만의 유럽 유대인 학살 기념비와 같은 기념비도 흔적과 지움의 주제를 반영한다고 합니다.
해체주의에 영향을 준 현대미술
현대 미술 중 미니멀리즘과 입체파라는 두 가지 유형이 철거주의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분석적 입체파는 분명히 철거주의에 영향을 미쳤는데, 형식과 내용이 동시에 분해되고 다른 관점에서 바라보기 때문입니다. 프랭크 게리와 버나드 츠쿠미의 많은 작품에서 분리된 공간의 동시성이 명확하게 드러납니다. 합성 입체파는 찾은 대상 미술을 적용한 분석적 입체파만큼 철거주의에 영향을 미치지는 않지만, 프랭크 게리의 초기 작품과 오래된 언어 작품에서 여전히 발견됩니다. 철거주의는 미니멀리즘과 문화적 참조 사이에 연결이 없는 면도 공유합니다.
변형과 이탈을 향한 추세와 함께, 해체주의와 관련된 표현주의와 표현주의 건축의 측면도 있습니다. 때로는 해체주의가 다양한 표현주의, 신 표현주의 및 추상 표현주의를 반영합니다. 쿠퍼 이멜브(l) 아우의 오른쪽 날개 영화 센터의 각도 형태는 프란츠 클라인의 번호가 매겨진 그림의 추상 기하학을 회상시킵니다. UFA 영화 센터는 독일 거리 장면에서 나타난 각도 형상을 위한 가능한 설정도 만들 것입니다. 이것은 에른스트 루드비히 키르히너에 의해 설명된 것입니다. 바실리 칸딘스키의 작품은 해체주의 건축과 유사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의 추상 표현주의와 구상주의 작품으로부터 벗어나는 움직임은 해체주의가 기하학적 장식을 거부하는 정신과 일치합니다.
1980년대와 1990년대에는 여러 예술가들이 해체주의에 영향을 미치거나 참여한 작품을 기여했습니다. 마야 린과 레이철 화이트리드가 두 가지 예입니다. 린의 1982년 베트남 전쟁 참전용사 기념비 프로젝트는 화강암 판이 지면 표면을 가르는 프로젝트입니다. 단편화된 형태와 내용을 최소주의적 텍스트로 축소하는 것은 해체주의에 영향을 미치며, 기념비의 단편화와 해석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린은 아이젠하워 베이의 웩스너 센터에도 작업을 기여했습니다. 레이철 화이트리드의 주조된 건축 공간은 현대 미술이 건축과 융합된 또 다른 예입니다. Ghost(1990)는 석고로부터 주조된 전체 생활공간으로, 데리다의 건축적 존재 개념을 시사합니다. 고든 마타라크의 건물 절단은 박물관에 전시된 건물의 분해된 부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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